지원자격

지원자격










안녕하십니까,
 
원격수업 수강 시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출석인정

 

 >> 매주 원격수업 종료 요일은 월요일입니다. 따라서, 시스템 문제 등으로 인한 출석 문제 발생 시 반드시 매 주차 수업 종료일인 월요일 16:00 이전에 교육혁신행정지원팀(890-4373)으로 연락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그 이후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으므로 반드시 시간에 여유를 가지고 수업 시청을 진행하여 매주 수업 종료일인 월요일 16:00 이전에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원격수업의 출석은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5주 초과 결석시 출석미달로 성적이 F가 됩니다
 
예를들어 2학점 과목 총 15주의 30차시(교시) 출석표에서 학습현황조회의 
11개 이상의 차시(교시) 출결표시가 '/' 로 결석이 되어 있을 경우 F가 됩니다. (그림참조)

( 1학점 과목이어도 30차시(교시) 수업일 경우 11개 이상의 차시(교시) 출결표시가 '/' 로 결석이 되어 있을 경우 F )

 

※ 3학점 과목의 경우 총 15주의 45차시(교시) 출석표에서 학습현황조회의 16개 이상의 차시(교시) 출결표시가 '/' 로 결석이 되어 있을 경우 F가 됩니다.

 


     
(콜라보인성의이해는 1학점 과목으로 총 15차시(교시) 중 6개 차시(교시) 결석 시 F로 패스할 수 없음)

-8주차 중간시험과 15주차 기말시험은 오프라인 시험 실시 후 교수자가 출결반영 함
 
또한, 정규학기(1, 2학기)의 1, 2주차 강의는 수강정정기간이 포함되어 있어 2주간 출석인정이 가능하니 출석인정기간 내에 반드시 강의를 들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많은 학생들이 출석인정기간이 끝나는 마지막날 한꺼번에 강의를 몰아서 시청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서버와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출석인정기간 중 초기에 강의를 시청하거나, 학습기간 안에 하나씩 나누어 시청하여 출석에 문제가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출석인정 시간 ( 과목이 원래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경우에만 해당)EX) SDU과목+자율교양과목

시간은 학습현황 메뉴의 학습시간의 100% 이상을 시청한 경우에만 출석으로 인정이 되고 있습니다

(배속 설정으로 강의를 빠르게 들었다 하더라도 정해진 학습시간을 반드시 충족하여야 함)

 

 

 

 

 

강의를 들으신 후 반드시 학습현황 메뉴의 출결현황 항목에서 출석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결 미확인에 따른 불이익은 모두 학생에게 있습니다.

   

 

학습시간이 미달될 경우 결석으로 처리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석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반드시 출석인정기간 내에 교육혁신행정지원팀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PC로 수강 시 최신 버젼의 웹브라우져를 권장하며, 익스플로러 버젼이 낮을 시 업그레이드 혹은 크롬 설치 후 수강


 
  
3. 모바일 출석인정 관련

 
교내 DOOR시스템은 모바일 수업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이나 그외 각종 휴대용 기기에서 언제든지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출석인정도 가능합니다

 
앱스토어 또는 Play스토어에서 동의대학교 DOOR’ 검색 후 어플 설치 >실행 후 로그인 >

본인이 수강한 원격수업 입장 >강의콘텐츠 시청
 
모바일로 강의시청 시 네트워크 불안정(WIFI ) 및 서버의 끊김 현상으로 인하여 출석에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강의를 다 봤더라도 서버 연결이 끊겨진 이후의 시간은 기록되지 않기 때문에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라며, 강의 종료 후 항상 출석이 정상적으로 기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중요)

안정적인 인터넷 설치 PC로 반드시 출석인정을 받길 권해 드립니다.

 

 

(최신 버젼의 웹브라우져 권장. 익스플로러 버젼이 낮을 시 업그레이드 혹은 크롬으로 수강)
 
  
  
4. 학습현황 개인정보 확인
 
간혹 과목의 중요한 공지사항 안내를 위해 교수님들께서 학생들에게 SMS 및 이메일을 보냅니다.

휴대전화번호나 이메일주소가 바뀐 학생들은 교수님 공지를 받지 못하게 되는 불이익이 생기지 않도록

교내 DAP(학생경력관리포털: https://dap.deu.ac.kr) 사이트에 접속 후 본인의 휴대전화번호와 이메일주소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이 맞는지 확인 후 개인정보를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의대학교 재학생이 아닌 학생들도 마찬가지로

본인의 휴대전화번호가 현재 사용중인 것이 맞는지 확인 후, 교내 학사지원팀(890-1018)로 연락하여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번호 제목 날짜
공지 2020학년도 출결인정서(파일) 2020.05.15
공지 <우리학과 부산일보 홍보기사> 직장인·자영업자 재테크 배우러 오세요 2018.08.16
공지 <국제신문 대서특필! 기사원문> 동의대 부동산금융·자산경영학과 신입생 모집 2018.08.13
공지 부동산금융·자산경영학과 KNN 공익광고 출연 2018.06.01
공지 2019학년도 출석인정 및 공결안내표 2018.03.14
공지 교내장학금 안내 2018.03.14
공지 수강신청 방법 2017.02.09
135 2020-1학기 국가장학금 2유형 및 온누리장학금(교내장학금) 지급 안내 2020.06.05
134 2020학년도 1학기 코로나 특별장학금 2020.05.27
133 2020-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file 2020.05.22
132 2020학년도 1학기 외국어우수장학금 신청 안내 2020.05.07
131 2020학년도 1학기 재직증빙서류 제출관련 2020.04.14
130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2020-1학기 추가 학사조치사항(4차) 및 학사일정 변경(2차) 통보 2020.03.31
» 2020학년도 1학기 온라인수업관련 Q & A 2020.03.26
128 2020학년도 1학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등교일 추가연기 및 온라인 수업 안내 file 2020.03.19
127 2020년 1학기「청년창업농육성장학생」추가모집 선발 공고 2020.03.19
126 2020-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연장안내 file 2020.03.13
125 2020학년도 1학기SDU과목 수강안내 file 2020.03.10
124 2020학년도 1학기 온라인수업 안내 file 2020.03.10
123 20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금(나눔, 희망장학금) 2차 신청 안내 file 2020.03.06
122 2020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및 동의복지장학금 신청 안내 file 2020.03.06
121 2020-1학기 온라인 수업대체(과제물 포함) 안내 file 2020.03.05
120 2020학년 1학기 수강신청과목 안내 2020.02.19
119 2020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및 수강신청일정 변동 안내 2020.02.12
118 부동산금융·자산경영학과 2019학년도 제1회 학위수여식 안내 2020.01.28
117 2020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file 2019.11.29